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노인이 안전하고 편리한 세상을 만듭니다 2023.07.17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4)
- 안전보건공단-울산북구노인복지관 MOU,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
- 노인 대상 키오스크·스마트폰 교육으로 지역사회 디지털 격차 해소 기대


 고용노동부 산하 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안종주)이 디지털 기기로부터 소외된 지역사회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울산북구노인복지관(이하 ‘복지관’)과 업무협약(이하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복지관이 운영하는 시니어스마트센터에서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노인층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울산북구노인복지관의 시니어스마트센터는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통해 2021년 10월 설립된 곳으로,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모여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고민한 끝에 만들어진 울산 최초의 시니어 전용 IT 교육 공간이다.
   *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지역 실정에 맞게 해결하기 위해 지역주민, 자치단체, 공공기관, 대학 등이 지역 단위 플랫폼을 구축하고 협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들은 공단 디지털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무인민원발급, 음식 주문, 교통편 예약 등을 키오스크에서 직접 실습·체험해 볼 수 있다. 그밖에도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 사용 시 어려운 점에 대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키오스크, 스마트폰 중심의 서비스가 늘어나면서 노인층의 디지털 소외현상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면서 “디지털 기기 사용은 생활의 윤택함과 더불어 교통 약자의 이동권과도 관련이 있는 만큼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디지털 약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