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 우수 연구논문에 도전하세요! 2024.03.18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근로환경조사 ·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데이터 활용 … “6월 1일까지 접수”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원장 박승현, 이하 연구원)은 「제11회 산업안전보건 조사자료 논문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대회는 연구원에서 생산하는 국가승인통계*의 사용을 활성화하고, 안전보건 정책수립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근로환경조사) 가구원 5만명을 대상으로 근로환경과 새로운 위험요인 등 조사
  (산업안전보건 실태조사) 사업체 7천개소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관리와 운영실태 등 조사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업안전보건 분야 자유주제의 논문 1편*을 작성하여서 제출하면 된다. 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6월 1일까지 논문을 제출할 수 있으며, 결과는 6월 20일 발표 예정이다.
* 연구원 생산 국가승인통계 1종 이상을 반드시 활용하여야 하며, 접수일 기준 타 학술지 또는 논문집에 출판되지 않은 논문이어야 함


  우수 논문에 대한 시상식은 7월 산업안전보건의 달 행사 시 진행될 계획이며, 최종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8편에는 상장과 부상으로 총 약 1,000만 원이 수여될 전망이다. 논문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누리집(https://oshri.kosh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승현 연구원장은 “올해 논문 경진대회에서도 안전보건 분야의 다양한 우수 논문들이 제출되기를 희망한다”면서 “고품질의 연구논문을 기반으로 안전보건 정책수립에도 적극 활용하여 산재감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