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위험성평가 중심“자기규율 예방체계”구축 현장점검 2022.12.14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3)
14일(수) 공단 안종주 이사장 우수 사업장 방문, 현장 상황 살펴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은 12월 14일(수) 오전 울산시 남구에 소재한 에스케이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주)를 방문하여 산업현장의 위험성평가 중심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현황을 점검했다.
  - 이번 점검은 지난달 30일에 발표한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로드맵의 핵심사항인‘자기규율 예방체계’구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현장 상황을 살피기 위해 실시되었다.



□ 에스케이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주)는 산업용가스 제조 사업장으로 공단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2022년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 이날 현장 점검에서는 에스케이머티리얼즈 에어플러스(주)가 실시하고 있는  위험성평가 중심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활동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 사업장은 사고예방을 위한 8대 필수 안전수칙으로‘Safety Golden Rules’ 운영, 모바일 앱을 활용한 작업안전기준과 화학물질정보 제공, 공정?시설?장비 등에 대한 10대 위험요인 선정 및 개선활동 등의 안전보건 활동을 소개하였다.



□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활동 발표 이후, 산업가스 제조시설과 생산공정 등의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위험성평가 제도 개선 등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였다.  



□ 특히, 이날 현장점검에는 울산지방검찰청(검사장 노정환)과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지청장 김준휘) 등이 함께 참여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현황을 공유하고 산재예방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위험성평가는 중대재해감축을 위한 핵심 수단”임을 강조하며, “산업현장에서 노사가 함께 유해위험요인을 발굴 ? 개선하는 노력이 잘 실행되어 중대재해를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 방안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