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공단, 노인 디지털 격차 해소에 나선다 2022.07.19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4)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스마트폰 사용법 지원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이 디지털 기기로부터 소외된 지역사회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나섰다.


□ 공단은, 울산시 북구 노인복지회관과 공동으로 호계동에 소재하는 시니어스마트센터에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활용법을 교육한다.
 ○ 공단 IT 전문가들이 주2회 방문해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사용법을 개인별로 알려준다.
 ○ 울산북구노인복지관 시니어스마트센터는 울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통해 2021년 10월 설립된 곳으로,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모여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만들어진 공간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지역 실정에 맞게 해결하기 위해 지역주민, 자치단체, 공공기관, 대학 등이 지역 단위 플랫폼을 구축하고 협업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 이곳에서 노인들은 공단 디지털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무인민원발급, 음식 주문, 교통편 예약 등을 실습하게 된다.
 ○ 또한 스마트폰 사용 시 어려운 점에 대해서도 질문을 받고 해결책을 제시하게 된다.


□ 이주갑 디지털전략본부장은“우리 일상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에 아직 익숙하지 않아 불편함을 겪는 어르신이 많다”며“앞으로도 공단에서는 디지털 약자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발전과 어르신 삶의 질 개선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