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국민과 함께 만든 안전송, 국민가수가 부른다 2022.07.11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2)
안전보건공단, 내일은 국민가수 우승자‘박창근’과 컬래버

□ 안전보건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안종주)은 TV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 제1대 우승자 가수 ‘박창근’*과 함께 만든 안전송을 공단 유튜브 채널**(채널명 : 안전보건공단 안젤이)과 공단 누리집(https://www.kosha.or.kr)을 통해 7월 11일 공개한다.
  * 1997년 '우리 여기에 박창근'이란 이름으로 첫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021년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내일은 국민가수>에 출연하며 최종 우승
 ** 채널주소 : https://www.youtube.com/koshamovie 
  ○ 2022년 신규 제작된 안전송은 노동자의 생명과 일터 안전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보다 쉽고 전달력 있게 알리기 위해 ‘국민참여 방식’으로 제작하였다. 
    - SNS 및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국민참여 가사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참여 댓글을 활용하여 작사에 반영했다. 


□ 이번 안전송은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이라는 제목으로,
  ○ 다소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산재예방”·“안전보건”의 이미지를 밝고 경쾌한 포크송 리듬과 함께 “일터 안전”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으자는 희망적 메시지를 담아 제작하였다.


□ 한편, 공단은 범국민적 관심을 받는 가수와 협업하여 산업현장에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20년에는 걸그룹 오마이걸과 댄스곡 ’SAFE(세이프)‘, ’21년에는 가수 홍지윤과 트로트송 ’함께 안전‘, 유튜버 넵킨스와 힙합곡 ’SAFE(세이프)‘를 제작했다.
    - 이를 통해 SNS 활용 및 산업현장에 제공함으로써, 안전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 안종주 공단 이사장은 “안전송 제작을 통해 사업주와 노동자 모두 일터의 안전을 다시 한번 살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 전체에 안전문화가 확산되도록 다양한 협업·캠페인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