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공단, 반부패 경쟁력 평가‘최우수 기관’선정 2014.01.21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안전보건공단, 반부패 경쟁력 평가‘최우수 기관’선정


국민권익위원회, 225개 기관 부패방지 활동 및 성과 평가 발표

안전보건공단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3년도 반부패 경쟁력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해당되는 1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 이번 반부패 경쟁력 평가는 총 225개 기관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중 안전보건공단은 1등급 35개 기관에 선정되었으며, 더불어 3년 연속 우수기관인 36개 기관에도 선정되었다.

○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번 3년 연속 우수기관에 대한 선정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의 우수기관에 해당하는 것으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안전보건공단은 실제로 지난 2009년부터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총 5년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한편, 이번 평가대상 기관은 41개 중앙행정기관, 17개 광역자치단체, 시?도교육청 17개, 국공립대 10개, 140개 공직유관기관 등 총 225개 기관이었다.


○ 국민권익위원회의 이번 평가는 ‘반부패 인프라 구축’, ‘정책 투명성·신뢰성 제고’, ‘부패유발요인 제거·개선’, ‘공직사회 청렴의식·문화개선’, ‘부패방지 및 신고 활성화’, ‘청렴도 개선’, ‘부패공직자 발생’ 7개 항목에 대한 종합평가로 이루어졌다.

○ 안전보건공단은 7개 항목에 대하여 평균 93점으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특히, 기관장 업무추진비를 절감하여 일선기관 산재감소를 위해 활용한 내용과 적극적인 윤리경영활동 등 부패방지활동의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되었다.

○ 안전보건공단 백헌기 이사장은 “공단의 조직문화로 정착된 청렴문화가 이번 평가결과에 높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난 부문에 대해서는 업무처리 절차?제도개선 등을 통해 반부패 경쟁력 수준 향상에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이 선진국 수준의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데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