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농어촌 기반시설 안전 확보한다 2013.11.13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 농어촌 기반시설 안전 확보한다 ’

안전보건공단, 한국농어촌공사와 재해예방 업무협약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발주 건설현장 지원 등 추진

○ 저수지 건설, 간척지 개발 등 농어촌 기반시설 건설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이 추진된다.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11월 1일(금),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와 ‘건설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어촌 정비 및 기반시설 공사등에서 발생하는 재해예방을 위해 공동 노력에 나서기로 했다.

 

 

< 협약식 개요 >
  - 일시 : 2013. 11. 1(금), 15:30~16:30
  - 장소 : 경기도 의왕시 언양판교로 98(포일동 487)소재 농어촌공사 대회의실
  - 참석자 : 안전보건공단 백헌기 이사장, 농어촌공사 이상무 사장 등 관계자

 

 

○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어촌 용수개발과 간척지 개발, 새만금 산업단지 개발 등의 건설공사를 추진 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업무협약을 통해 효율적인 재해예방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 특히, 한국농어촌공사가 발주하는 중소규모 현장에 대한 재해예방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공공 발주기관의 책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안전보건공단은 한국농어촌공사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발주하는 건설현장에 대해서 △ 합동안전보건 점검 및 교육, △ 기술자료 공동개발, △ 건설안전 관련 통계, 재해사례, 예방대책 등의 재해정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이번 한국농어촌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 발주기관의 체계적인 안전보건 기반을 마련해 근로자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고, “정부 3.0의 취지에 맞춰 안전보건 기술지원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 한편, 공단은 안전보건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에 나서고 있으며, 현재까지 안전분야 87개, 건설분야 44개, 보건분야  28개 등 총 300여개 단체 및 기관들과 협약을 맺고 산재예방을 위한 공동 노력에 나서고 있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