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공항 안전 확보로 근로자·고객서비스 업그레이드 2013.10.16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 공항 안전 확보로 근로자·고객서비스 업그레이드 ’

안전보건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업무협약
협력사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지원 등 산재예방 협력

○ 인천국제공항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확보함으로써 공항 이용 고객에 대한 안전과 서비스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추진된다.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과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창수)는 10월 16일(수) 오후 2시에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항 안전보건 환경 증진에 노력한다.

 

○ 인천국제공항의 경우, 40여개 협력사를 포함해 7천명에 달하는 근로자가 공항시설 유지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공항증설에 따라 건설공사 현장 근로자의 안전 확보가 요구되고 있다.

 

○ 이에 따라, 안전보건공단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협약을 맺고, 근로자 건강보호를 위한 건강센터 운영과, 안전보건 기술지원, 공항증설 현장에 대한 재해예방 활동 등을 공동으로 실시하게 된다.

 

 - 협약의 구체적 내용으로, 안전보건공단은 △공항 특성을 고려한 건강증진활동 모델을 개발해 제공하며, △ 작업환경 등에 대한 위험성 평가 실시, △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협력사와의 공생협력 프로그램 구축 지원, △ 협력사 근로자 건강관리 △ 공항증설 건설현장의 재해예방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안전보건공단과 협력해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안전보건 교육, 협력업체 지원 등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공항공사가 운영하는 대형 전광판에 안전의식 고취 문구 등을 표출한다는 방침이다.

 

  - 이밖에도 안전문화 캠페인 공동전개, 재해사례 및 교육자료와 산재예방 기법 등의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 백헌기 공단 이사장은 “ 이번 업무협약으로 공항 시설관리 및 항공기 운항업무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는 공항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돌봄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