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소규모사업장 근로자 주치의 ,「부천 근로자건강센터」개소 2013.05.21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2)

소규모사업장 근로자 주치의 ,「부천 근로자건강센터」개소


50인미만 소규모사업장 근로자에 무료 직업건강서비스 제공
올해 10곳으로 확대


○ 경기도 부천지역 50인 미만의 소규모사업장 근로자에게 무료로 업무상질병 예방과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부천 근로자건강센터’가 문을 열었다.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5.20일(월)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에 소재한 ‘부천 근로자건강센터’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 부천 근로자건강센터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삼정동(부천테크노파크 1단지)


○ ‘부천 근로자건강센터’는 부천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이 지역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의 ‘회사 주치의’역할을 담당한다.


  - 주요 제공 서비스는 질병 및 직무스트레스 상담, 업무적합성 평가, 근골격계질환 프로그램 등으로 직업환경의학전문의, 심리상담사, 간호사, 산업위생기사, 물리치료사 등이 전문적인 직업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 50인미만 사업장 근로자는 업종과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사업장에서 상담이나 교육을 신청하면 사전 예약을 받아 방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퇴근 후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 ‘근로자 건강센터’는 2011년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경기도 시흥 등 3곳에 처음으로 문을 열었으며, 지난해 대구광역시와 경남 창원시 등 2곳에 추가 설치하고, 이번 부천시 등에 5개소를 확대함으로써 올해 총 10개소로 늘어나게 된다.


○ 공단 관계자는 “근로자건강센터는 전국 산업단지 밀집지역에 설치되어, 대기업에 비해 시간적, 경제적으로 건강관리에 취약한 50인 미만 소규모사업장근로자의 건강을 돌보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