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건설업 안전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 개최 2013.04.29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2)

‘건설업 안전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 개최

 

- 2013. 5.3(금)까지 신청서 접수

 

○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건설현장의 우수 재해예방 활동을 발굴하고 관련 현장에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 공모부문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등 3개 부분에 걸쳐 우수사례를 모집한다.

 

 - 대기업은 시공능력 50위 이내 종합건설업체가 대상이며, 중소기업 부분은 시공능력 51위 이상 종합건설업체나 전문건설업체가 대상이다. 위험성평가 우수사례는 모든 건설업체가 참여할 수 있다.

 

○ 대기업과 중소기업 부문은 현장의 안전보건수준 향상을 위해 기울인 사업장의  성공사례를 모집하며, 위험성평가 사례는 사업장의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위험성평가 우수 활동사례를 접수하면 된다.

 

○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13년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우수사례를 공단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 공단은 신청 사업장을 대상으로 1차로 서면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통해 5월말 3개 부문별 6개 기업 등 총 18개 기업의 우수사례를 선정한다.

 

 - 최종 선정된 18개 기업은 7월 1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46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에서 발표대회를 갖고 3개 부문별 대상 1개 업체, 최우수상 2개업체, 우수상 3개업체를 선정해 시상식을 갖는다.

 

○ 공단 관계자는 “올해 발표대회는 종합건설업체 (7월4일), 위험성평가(7월3일), 전문건설업체 (7월2일)로 구분하여 최종 발표대회를 갖음으로써 공종별 다양한 안전보건활동사례가 소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끝)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