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자료마당

  • 자료마당
  • 통합자료실
  • 국외정보
  • 국가별 재해예방활동

국외정보

게시판 상세페이지
[베트남] 해외진출기업을 위한 산업안전보건제도 - 베트남편(개정판) 2014.07.16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본 책자는 2011년 5월 개발도상국 진출기업을 위한 산업안전보건제도(베트남편)개정판입니다. 2012년 6월 베트남 노동법이 전면 개정되어 2013년 5월 1일부터 시행 되고 있으며 시행령과 시행규칙 등 하위법령도 제?개정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베트남에 이미 진출하였거나 진출하려는 50인 미만 중심의 한국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기존에 제정되었던 노동법과 2012년도 전면 개정된 산업안전보건 관련 노동법의 주요 개정내용을 비교함으로써 그 변화 추이에 대한 파악과 함께 현지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Ministry of Labour, Invalids and Social Affairs, MOLISA)에서 발표한 Country Report와 50인 미만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주 또는 안전관리자가 찾을 수 있는 안전보건정보의 한계에 대한 도움을 주고자 다른기관에서 발행한 참고자료를 명시하여 산업안전보건제도 뿐만아니라 다른 국내기관에서 발행한 자료도 찾아볼 수 있도록 명시하였습니다.

본 책자에 첨부된 산업안전보건법과 관련 법규 및 규정 등의 영문 또는 베트남어에 대한 국문번역은 베트남 산업안전보건법 및 산업안전보건제도를 이해하기 쉽도록 한국어로 번역한 것으로 법적효력이 없음을 알드립니다. 또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법률해석에 따른 어떤 법적소송, 민사 또는 행정소송등에 대한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법에 대한 정확한 해석 및 해설은 베트남어로 명시된 법률이 가장 유효하며 베트남 소재의 관련당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본 책자는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www.kosha.or.kr) 외안전보건 정보로 들어오시면 전자파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