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연구원 로고

검색
검색
메뉴

보도·홍보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연구원 특성을 살린 2021 전략적 재능나눔활동 성료 2021.09.30
첨부파일첨부파일(1)
울산 연구원 본원 및 대전 산업화학연구실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안전보건전문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윤리경영의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연구원의 특성을 활용한 전략적 재능나눔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소재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실험실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먼저 대전 산업화학연구실은 지난 616일 충남대학교 과학수사학 전공 대학원생 및 대전과기대 과학수사과 학부생 등 20명을 초청, 학교에서 배운 이론이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 지 알아볼 수 있도록 화학물질연구센터 및 흡입독성연구센터의 다양한 시험시설에 대한 소개 및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한편 울산 본원에서는 916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의 소외계층 보호시설 가운데 성인장애인 단기보호센터인 밀알의 집을 대상으로 위문품 전달과 함께 전기, 건설, 보건 등 전공분야별 직원들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조리실, 기계실 등 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하였다.
기업의 사회적 공헌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는 가운데, 앞으로도 연구원은 실험장비 공유서비스 제공 등 기관 고유의 특성을 살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