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보건공단-건설근로자공제회 업무협약 체결 2021.11.19
작성자 : 강민경 첨부파일첨부파일(4)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송인회, 이하 공제회”)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이하 공단”)19일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
- 일시 및 장소 : 2021. 11. 19.() 13, 건설근로자공제회
- 참석 : 건설근로자공제회 송인회 이사장,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
이번 협약은 건설근로자 고용개선 등을 위한 전자카드제 및 기능등급제 성공적 안착을 위한 DB 공유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 건설산업 재해 예방 등을 위해 양 기관 공동으로 홍보·교육활동을 개해 노동자 안전을 확보하는 등 사회적 책무를 실현하고자 체결됐다.
 
양 기관은 건설근로자 고용개선과 건설현장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전자카드제 및 기능등급제 활성화 협력 건설근로자 DB 상호 공유 산재예방 교육 및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 또한, 양 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협약 이후 협력 사항 등을 지속 논의하기로 했다.
 
공제회 송인회 이사장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DB를 상호 공유하여 전자카드제 및 기능등급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이 됐다며, 앞으로도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 뿐만 아니라 산업재해 예방 등을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단 박두용 이사장은 산재 사고사망자의 절반이상이 건설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노동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건설 노동자의 산재예방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