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2021.07.08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가 주관하고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주최하는2021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의 주요 행사인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코로나19 방역조치 아래 77() 무관중 행사로 열렸다.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은 안전보건공단이 노·사 및 비영리 단체, 방송사 등 민간단체의 특징을 살려 산재예방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49개 단체가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발표대회는 지난해와 올해 공모사업을 수행한 단체를 대상으로 본선에 진출한 6개 단체의 사고사망 감소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활동 사례가 발표되었다.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YTN 라디오으로, 1분 산업안전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 및 송출 플랫폼을 구성해 지속적인 노출하는 등 안전의식 고취에 기여하였다.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최우수상)울산공단안전연합회한국제지연합회가 수상했다.

구 분 훈 격 부상 수상 사업장
대상(1) 고용노동부 장관상 200만원 YTN라디오
최우수상(2)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150만원 울산공단안전연합회
한국제지연합회
우수상(3) 100만원 전라북도 안전보건네트워크
부산일보
한국노동조합총연맹

한편, 이번 발표대회를 포함한 강조주간의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무관중 행사로 진행되었다.

현장 영상은 공단 유튜브(youtube.com/koshamovie)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행사 관련 내용은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홈페이지(www.safetyhealth.or.kr)를 통해 제공된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부뿐만 아니라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인 산재예방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발표대회를 통해 우수한 안전보건활동 사례가 공유되어 산업현장의 재해예방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