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보도자료 및 기고문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페이지
2021년도 명예산업안전감독관 활동 수범사례 발표대회 개최 2021.07.07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 주관,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의 주최로 개최되는 2021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인명예산업안전감독관 범사례 발표대회75()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 정부는 매년 7월 첫째주를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안전보건에 관한 행사를 마련해 일터와 사회에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음.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3조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활동에 대한 참여와 지원을 촉진하기 위하여 위촉된 사람으로서, 사업장 산재예방계획 수립부터 사업장 점검 및 감독 참여 등 업무를 맡는다.

본 발표대회는 전국의 22개 사업장의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이 신청하였고, 지역예선 등을 통해 선정된 6개 사업장의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이 참여해 우수 안전보건활동을 발표했다.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으로 세아제강 포항공장의 김종문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이 선정됐다.

히 임직원, 협력업체 및 외주공사업체를 대상으로 안전문화체험관을 ·운영하는 등 안전보건활동의 적정성 및 충실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분 훈격 부상 수상자
대상(1) 고용노동부
장관상
300만원 김종문(세아제강 포항공장)
최우수상(2)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 200만원 강종철(한전KPS() 삼천포사업처)
이명수(한국수력원자력() 한빛원자력본부)
우수상(3) 150만원 이갑희(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
김종금(삼화페인트공업())
장성우(LS전선() 동해공장)

우수 수범사례는 추후 사례집으로 제작·배포하여 사업장에서 산재예방활동 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발표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무관중 행사로 진행하였으며,

현장 영상은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홈페이지(www.safetyhealth.or.kr)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됐다.

대회 영상은 공단 유튜브(채널명: 안전보건공단안젤이)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최성원 안전보건공단 혁신기반기술이사는 본 발표대회를 통해 우수한 활동사례들이 사업장에 널리 보급되어 산업재해 감소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