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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서비스이용약관

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하"공단"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 자로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홈페이지에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라 함은 홈페이지 서비스의 효율적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특정한 권한을 갖고 시스템과 운영상의 역무제공 및 서비스를 총괄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카페 관리자"라 함은 홈페이지 카페 서비스의 개설과 운영을 담당하는 권한을 가진 카페 서비스를 총괄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카페 운영자"라 함은 카페를 개설한 자로서 서비스의 효율적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제한된 권한을 갖고 해당 카페를 운영하는 자를 말합니다.
7. "통합검색"이라 함은 법률정보, KOSHA-CODE, 세미나/워크샵/보고서, OnePageSheets, 재해사례/통계 등의 홈페이지의 자료 검색을 말합니다.
8. "탈퇴"라 함은 공단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상의 이용관계를 장래에 대하여 소멸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제 4 조 (회원의 자격)
회원의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로 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약관의 동의와 아이디 등록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용 신청시 등록과 동시에 바로 사용 하실 수 있으며 회원 1인에게 한 개의 아이디만 허용합니다.
제 7 조 (아이디의 등록)
① 회원등록을 원하는 자는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성실히 기재하여야합니다.
② 공단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며, 향후 탈퇴처리가 됩니다.
1. 다른 사람의 전자우편주소를 도용하여 아이디로 사용 신청 하였을 때
2. 유효하지 않은 전자우편주소를 아이디로 사용 신청 하였을 때
3. 사회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 등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 가입하였을 때
제8 조 (아이디의 관리)
① 아이디의 관리, 이용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② 회원 아이디의 변경은 불가능하며 기타 정보에 대하여는 개인이 변경 가능합니다.
③ 회원에게 허용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공단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비밀번호의 관리)
① 회원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누설하지 않아야하며 주기적인 변경으로 부정 사용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는 의무를 집니다.
② 회원가입 시 비밀번호 힌트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기재하여 비밀번호의 분실에 대하여 본인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명확히 정의하고 관리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은 공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정기점검 등 홈페이지의 이용시간 제한이 필요한 때에는 안내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 11 조 (운영자)
① 공단은 홈페이지 서비스의 효율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를 둡니다.
② 운영자는 게시판, 자료실 등에 게재되는 자료를 검사하여 개인적인 비방이나 욕설 또는 음란물에 해당되는 부분에 대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카페의 개설)
① 카페의 개설은 홈페이지 회원에 한하여 개설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회원의 신청에 의해 카페 관리자의 승인으로 개설되어지며 개설한 자가 카페 운영자가 됩니다.
② 카페 운영자는 카페 관리자가 부여한 범위 내에서 권한과 책임이 있습니다.
제 13 조 (카페의 운영)
① 카페 관리자는 각 카페별로 다음 각 호와 같은 기능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다만, 홈페이지의 사정에 따라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
2. 게시판
3. 자료실
4. 쪽지보내기

② 홈페이지 회원이면 모든 카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페의 성격상 공단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 자격 및 회원 수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③ 각 카페의 신규회원가입, 탈퇴, 회원의 수 등 운영에 관한 사항은 공단이 인정하는 범위 내에서 카페 자체적으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권한과 책임은 카페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④ 카페 관리자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 카페를 폐쇄할 수 있습니다.
1. 초기 개설목적을 위반하여 사적으로 운영하는 경우
2. 공단 명의를 임의로 사용하여 공단의 위상 훼손 내지 법률상 또는 재산상의 불이익을 끼치는 행위
3. 운영자체가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으로 운영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판/자료실의 운영)
① 회원은 게시판/자료실에 제15조 제1항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료는 등록 할 수 없습니다.
② 운영자는 게시판/자료실에 등록된 자료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1의 운영 권한을 갖습니다.
1. 자료의 본질을 해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자료의 가감, 분리
2. 게시판/자료실내 또는 다른 메뉴로 자료의 이동
3. 자료의 가치가 상실되었다고 판단되거나 대체가능한 자료의 등록, 또는 게시판/자료실에 계속 보존시킬 필요가 없다고 인정되는 자료에 대한 삭제
4. 기타 게시판/자료실 운영에 따른 사항
제 15 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은 게시판, 자료실 등 서비스의 이용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공단은 자료의 게제를 제한하거나 삭제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제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5.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에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원은 검색한 자료를 복사, 복제, 수정,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타인의 상업적 이용에 제공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하여 안내, 게시 또는 별도로 공시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게시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공단은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 해지(탈퇴))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온라인상으로 해지(탈퇴) 하여야 하며, 해지(탈퇴) 요청이 없는 아이디에서 발생하는 도용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불건전이용 신고 및 처리)
① 공단은 서비스를 유익하고 건전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불건전 이용에 대한 신고를 받아 서비스 이용내용이 제15조 제1항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자료의 게재를 제한, 삭제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신고인은 신고인의 성명, 연락처를 밝혀야 하며, 불건전 내용, 검색일시, 불건전 내용을 발견한 서비스 내 영역 등을 증명할 수 있는 형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공단의 의무)
① 공단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공단은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시행령"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국가 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자기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되는 손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20 조 (저작권)
회원은 공단이 허가한 것을 제외하고는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KOSHA CODE등과 같은 저작권이 공단에 귀속되어 있는 자료에 대하여는 복사, 복제, 수정, 번역하여 상업용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 시 관계법령에 의거 책임을 집니다.
제 21 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누구에게도 양도, 증여 또는 대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이의신청 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이의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청구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 발생 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공단 및 관계기관에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으며 공단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4 조 (불법 스팸메일 발송 금지)
① 회원은 공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계법령, 약관 및 기타 규정을 위반하여 불법 스팸메일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미풍양속과 사회질서를 해하는 음란, 폭력, 사기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을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시행규칙 및 스팸메일 방지정책에서 규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형식의 기준, 금지행위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전자우편주소의 수집.매매 등 금지)
① 회원은 어떠한 형태로든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무단으로 수집하여 제3자에게 매매,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공단은 기술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생성, 수집한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공단은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공단 및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수신거부 회피의 금지)
① 회원은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메일 헤더가 조작된 전자우편 또는 자신의 연락처에 관한 정보(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를 허위로 기재한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수신자의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해 광고성 전자우편의 내용 란에 수신거부 버튼, 링크 등 수신거부 방법을 허위로 설정하면 안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1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교육원 서비스이용약관

교육원 서비스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산업안전보건교육원(이하 "교육원")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 교육원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웹사이트를 말한다. (www.edu.kosha.or.k)
2.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고유번호(ID_e-mail) : 회원등록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8자이상, 영/숫자 혼용)
5. 교육과정 :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
6. 수강료 :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교육원이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7. 수강승인 :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 신청자가 정상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교육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교육원의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교육원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교육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한 변경된 약관과 현행 약관을 함께 지체없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약관 변경 이전의 기존 회원이 제4항의 공시 기간 동안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변경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사이트를 탈퇴하여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제4항에 정한 바에 따른 교육원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법 및 기타 관련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② 교육원과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은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교육원이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e-mail)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기타 교육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교육원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⑤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교육원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6조 [회원 ID_e-mail(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교육원은 사이트 내에서의 교육서비스 신청시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ID(e-mail) 및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ID(e-mail)와 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교육원의 시스템 고장 등 교육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교육원에 있습니다.
③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교육원은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ID(e-mail)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1. 교육원ID가 회원의 e-mail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3. 기타 교육원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교육원이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교육원은 회원이 교육원에 제출한 e-mail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교육원은 즉시 해당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② 탈퇴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회원의 정보의 파기를 유보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①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화 과정
2. 양성과정
3. 직무교육 및 온라인 교육과 통신교육의 온라인 신청교육
4. 강사모집 이메일 지원

② 교육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교육원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교육원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본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교육원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교육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교육수수료]
교육원이 제공하는 교육수수료로 구분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① 교육원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사이트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원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교육원은 사이트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② 교육원은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 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교육원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교육원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교육원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교육원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한다.
④ 교육원은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교육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교육원에 귀속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법률관계

제16조 [교육원의 의무]
① 교육원의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락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교육원은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교육원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교육원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교육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교육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교육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3.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14. 교육원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5.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을 발송하는 행위
1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8조 [양도금지]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교육원이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제8조의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위탁]
교육원은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교육원이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소비자 불만 접수처리]
① 회원은 교육원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나 e-mail, 전화 등을 이용하여 처리 접수를 할 수 있고 교육원은 이의 처리에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② e-mail주소,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제 5 장 집합교육 서비스의 이용

제21조 [사용자 PC환경]
① 수강신청자는 교육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인터넷에 연결된 PC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제22조 [수강신청]
① 교육 신청자는 교육원이 정한 수강신청절차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교육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23조 [수강신청 효력발생]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교육원이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4조 [수강료]
①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1. 수강료는 교육원이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사이트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수강료는 교육원이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3. 납입기간은 수강신청후 3주전까지 납입을 하여야 한다.
③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을 수강료 납입자로 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개인명의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교육원은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개인명의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⑥ 법인명의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세금계산서 발급]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신청자는 즉시 교육원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6조 [결제수단 및 방법]
수강료의 결제 수단은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기타 교육원이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수강승인]
① 교육원은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이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제승인 후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교육원은 수강신청을 승인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1. 수강신청 과목, 기간
2. 수료기준
3. 교육 전 준비사항

③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집합교육 유료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는데 지연이 되는 경우
2. 수강신청 사항 중 계산서 발급에 필요한 교육원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이 누락된 경우
3. 기타 교육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수강신청을 승인하지 아니합니다.
1. 교육 서비스 과정의 수강료를 납입하지 아니하고 수강신청 기간을 경과한 경우
2.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수강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4. 기타 교육원의 소정의 수강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⑤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수강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교육원은 이를 수강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교육원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28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① 교육원은 회원이 사이트의 <수강취소>메뉴를 이용하여 집합교육 서비스의 수강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요건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1개월 초과 교육> - 교육 시작 후 환불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환불 대상 교육비 (교육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교육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교육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② 수강취소 시 제공받은 교보재 등은 환불처리를 위하여 반드시 반납하셔야 합니다.
③ 교육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수강취소 처리된 경우에는 상기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수강신청자에게 수강취소 전에 받은 수강료에 대해서는 지체없이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9조 [수료확인]
① 교육 서비스 수강자의 수료처리는 교육원이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② 교육의 수료여부 및 수료증은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고용보험 환급]
교육 서비스 수강자가 고용보험법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 및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수강자 소속의 고용보험 담당자를 통해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31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육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교육원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교육원이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교육원을 면책시켜야 하며, 교육원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교육원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2조 [면책사항]
① 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교육원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3조 [관할법원]
① 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교육원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이 약관은 2012년 12월 26 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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