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사고사망속보 검색
검색
메뉴

알림소식

  • 알림소식
  • 공지사항
  • 공지

공지

게시판 상세페이지
작성자 : 관리자 첨부파일첨부파일(1)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안전관리 여력이 부족한 50인 미만 제조업 사업장 대상으로 안전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업장 내 안전관리체제가 구축되도록 자율안전관리 밀착지원을 추진한다.
자율안전관리 밀착지원 제조업 사고사망 재해 중 약 70% 이상 차지하는 50인 미만 사업장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한다.
본 사업에 신청한 50인 미만 제조업 사업장 중 최근 5년간 사고사망자 분석결과를 반영해 재해발생 위험도가 높은 4,700개소 사업장을 우선 선정하여 안전관리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안전관리전문기관은 지원대상 사업장을 방문하여 정기밀착지원, One-point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 정기밀착지원이란, 1이상 정기적으로 사업장에 방문하여 위험성평가 등 안전보건관리담당자 업무, 끼임 등 제조업 사고사망 핵심위험요인 파악 및 개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등 자율안전관리 능력향상을 위한 지원 업무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One-Point 가술지원이란, 정비·보수작업 등 사고사망 발생위험이 높은 작업시기에 방문하여 작업 전 현장교육 및 기술 지원을 실시하는 것이다.
사업 기간은 ‘208월부터 12월 말까지 5개월간 진행되며, ’21년 예산 확정시 21년 말까지 자동 연장된다.
자율안전관리 밀착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722일부터 731일까지 해당 지역의 안전관리전문기관(수행기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공단 누리집(http://www.kosha.or.kr)을 참고하면 된다.
* 안전관리전문기관 명단: 공단 누리집 > 알림소식 > 공지사항 (22일 게재 예정) 문의처: 052-703-0773~6 (공단 민간협력사업부)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50인 미만 제조업 사업장은 상대적으로 안전관리 여력이 부족하고 사고사망 재해 비중은 높다, “이번 사업을 통해 사업장 내 안전관리체제가 구축되고 노동자의 생명이 지켜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