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로고

검색
검색
메뉴

열린경영

  • 열린경영
  • 동반성장
  • CEO인사말

CEO인사말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

함께 나누는 안전경영을 통해 더불어 성장하는 안전보건 생태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산업재해예방이라는 미션으로 1987년 창립된 안전보건공단은 생명존중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모든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역대 최저 산재지표를 달성하는 등 소기의 재해예방 성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안전보건의 저변확대와 사업장 자율안전보건활동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아직도 안전보건 사각지대에 놓인 사업장과 취약계층 근로자가 많습니다. 산업현장에서의 안전보건 양극화는 생명존중의 안전보건가치를 끊임없이 위협하며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기업과 협력업체의 안전보건격차를 해소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동반성장 문화구축은 우리 공단이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생명존중의 가치 실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공단이 앞장서겠습니다. 안전경영활동을 통해 동반성장의 근간이 되는 사업장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안전경영활동을 통해 동반성장의 근간이 되는 사업장 안전확보 3가지
안전경영활동을 통해 동반성장의 근간이 되는 사업장 안전확보 3가지
1.생명존중의 안전보건가치를 확산하고, 안전보건 양극화 해소를 위한 안전경영 활동을 확대하겠습니다.
2.중소기업과 긴밀히 협력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도록 상생협력의 산업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3.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자세로 기업과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여 안전경영이 정착되도록 안전보건 인프라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문의처

담당자가 없습니다.
위로가기